SOC 사회간접자본사업


브로셔
주요사업
Fullfill Heart, Design Dream

SOC 사회간접자본사업

SOC 사회간접자본사업
북한경제개방이 이루어지면 시작됩니다.
북한경제개방이 이루어지면 시작됩니다.
추진처 (주)코리아랜드
담당자 김영훈
문의 1688-3379
상세내용
북한 인프라 재건사업은 엄청난 자금과 국토개발이 들어가므로 그 경제적 효과와 향후 가져갈 이익규모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이미 지난 2018년, 2019년 북·미 정상회담 이후 북한에서 진행될 경제개발의 주도권을 어느 쪽이 쥘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져 왔습니다.

이미 경제를 개방할 의사를 적극적으로 보이고 있는 북한에 본격적인 외부 자본이 유입되기 시작하면 '돈줄' 을 쥐는 쪽이 더 많은 주도권을 가져갈 공산이 크기 때문에 미국, 한국, 중국, 일본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만약 2021년 북한의 경제개방이 이루어진다면 북한의 SOC 사업은 엄청난 경제특수를 누리며 철도, 도로, 공항, 항만, 발전소, 주택건설 등 운송과 에너지, 주택 분야의 인프라를 재건하기 위해 향후 10년간 약 1,000조원이 투입되는 대역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1차 개성공단과 2차 개성공단의 확장과 나진/선봉 경제무역지대, 신의주 황금평 개발, 광물제련, 발전소건설, 물류센터 조성에만 300조원이 투입이 될 수 있고 주택건설에도 600조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만약 한국이 북한 인프라 재건사업(SOC)을 주도하게 된다면 연간 80조원의 시장이 열리게 됨에 따라 우리 건설업계의 엄청난 호황은 물론 북한 인프라 재건을 통해 발생하는 경제개발 주도권에 따른 미래이익은 상상을 초월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북한에 철도, 도로, 발전소, 주택 등을 건설하는 것은 향후 통일비용을 아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